HOME 고객지원시공사례
 
작성일 : 16-03-17 03:05
2016년 신운(션윈)공연
 글쓴이 : 구도중생
조회 : 1,700  






션윈에 대해

5천 년 세월 중국에서는 신전(神傳)문화가 꽃을 피웠다. 하지만 인류의 보물은 그 땅에서 사라져갔다.
이제 션윈이 무용과 음악으로 이 찬란한 문화를 되살리고 있다.

5천년 문명의 부활

인류 보편의 언어 음악과 무용을 통해,션윈은 천상의 세계, 옛 설화, 우리 시대의 영웅담과 같은 다채로운 주제를 놀라운 솜씨로 엮어내며, 중국 5천 년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충격적일 만큼 아름답고, 힘이 넘치는 무대는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고 있다.
션윈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전 무용 훈련을 받은 무용수, 동서양 악기를 결합한 독특한 오케스트라, 눈부시리만큼 아름다운 디지털 영상을 하나로 융합시키며 화려한 무대공연을 선보인다.


션윈 공연은 현재 중국에서는 볼 수 없다. 중국에서 전통문화는 거의 상실됐다. 션윈은 비영리 단체로서 잃어버린 중국 옛 문화의 경이로움을 세계 수백만 관객들에게 전하며 세계적 화제가 되고 있다.
중국 고전무용은 션윈 공연의 핵심이다. 공중돌기와 회전 같은 고난도 동작과 우아함으로 널리 알려진 중국 고전무용은 세계에서 가장 체계가 완벽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예술형식의 하나다.


수천 년 세월이 정련해낸 예술형식

중국 고전무용 에는 중국 5천 년 문화가 녹아 있다. 전통 미학에 기초해 형성된 중국 고전무용은 격조 높은 궁정무용으로 때로는 고대 극장에 올려진 연극이나 저잣거리 민초들이 즐기던 공연의 형태로 전해졌다. 수천 년에 걸쳐 끊임없이 정련됐고 마침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방대하고 그 특징이 뚜렷한 중국 고전무용으로 발전했다.

중국 고전무용은 기본기 훈련에 대한 독자적인 체계를 갖고 있다. 신체적 표현과 특정 자세뿐 아니라, 도약, 방향전환, 공중제비, 회전 및 기타 공중동작과 텀블링 등 고난도 테크닉을 철저히 훈련시킨다. 방대하고 독자적인 무용 형식인 것이다.

중국 고전무용에는 중국의 심오한 문화적 전통이 녹아 있어 무용동작이 아주 풍부한 표현력을 갖게 됐다. 무용수들은 극중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아주 선명하게 표현해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서고금(東西古今)의 다양한 시대적 배경도 무대에서 생생하게 그려낼 수 있다.



민족 & 민속무용

다양한 소수민족이 중국과 국경 인근에 살고 있다. 각 민족이 간직한 고유한 무용들은 션윈이 안무와 작품을 구상하는 풍부한 원천이 되고 있다. 민족o민속무용과 함께 관객들은 티베트의 설산 고원, 다이족의 해안가 마을, 그리고 몽골의 드넓은 초원을 만나게 된다


이야기가 있는 무용

무용극은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를 극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극중 인물들은 중화문명에서 지극히 숭상되던 덕목들을 체현한 이들로,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의미 있는 메시지와 교훈을 주고 있다. 영웅 뮬란과 악비 장군의 이야기처럼 많은 인물들이 세대를 이어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중국음악이 지닌 활기와 아름다움, 고유한 특성을 서양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가진 정확성과 힘, 웅장함과 결합시키고 있다. 두 위대한 음악 전통이 만나 참신한 사운드가 탄생한다.


두 가지 위대한 전통 동서양의 만남

장중한 공(Gong)이 울리면 관객들은 가슴에 오래도록 남을 아주 특별한 음악을 만나게 된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고전 음악의 두 전통을 탁월한 솜씨로 결합시키고 있다. 현악기, 타악기, 목관 및 금관 악기로 구성된 서양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를 배경 삼아 영혼을 울리는 얼후, 섬세한 비파와 같은 중국 옛 악기들이 선율을 이끈다. 서양 오케스트라의 에너지와 장중함이 중국 악기의 독특한 스타일과 만나 극적이면서 참신한 사운드가 탄생한다.

성악 솔리스트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를 지닌 성악 솔리스트의 노래는 션윈 공연에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벨칸토 창법을 구사하는 솔리스트들이 선사하는 가곡은 공연에 감동을 더한다. 이들의 노래에는 수 세기 동안 중국 문화를 형성했던 소망에 관한 주제가 담겨 있다.

션윈은 세계 최고의 예술가들을 불러 들이고 있다. 고전 예술에 대한 열정을 지닌 예술가들이 한때 거의 잃어버렸던 문화를 되살리겠다는 사명으로 션윈과 함께 하고 있다.


한때 거의 상실됐던 5천년 문명

중국은 한때 신주(神州), 즉 신성한 나라로 불리었다. 신과 인간이 공존하는 땅을 뜻하는 이 이름은 신들이 지상의 인간들에게 풍부한 문화를 전해줬다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었다.

수천 년 동안 유가, 불가, 도가는 사회의 핵심 요소였다. 또 사람들은 한자, 음악, 의학, 복식 등도 모두 천상에서 전해졌다고 믿고 있었다.

하지만 불행히도...

지난 60여 년 동안 공산당은 하늘과 땅의 조화를 중시하는 중국의 전통적 가치를 당의 존재를 위협하는 이데올로기로 간주해 왔다. 공산당은 문화혁명과 같은 체계적인 탄압을 통해 전통 신앙을 근절시키고 옛 보물들을 파괴했다. 이로써 5천 년 이어진 중국 문명은 거의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션윈의 오늘

완전히 비영리이며 독립적인 예술단체인 션윈은 뉴욕에서 예술적 자유를 누리며 이 오랜 전통을 무대에서 되살려내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뛰어난 예술가들이 션윈의 사명에 공감하며 예술단에 합류했다. 션윈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상당수가 국제적인 무용o안무o음악 분야 콩쿠르 수상자들이다.
매년, 션윈예술단은 6개월에 걸쳐 세계 20여 개국 100여 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 수백 만 관객이 션윈을 관람했다. 세계적인 공연장에서 기립박수를 받고, 유럽에서는 왕족들이 공연을 관람하며, 북미에서 전 공연이 매진되고, 아시아에서 공연장이 만석을 이루면서 션윈은 세계 공연예술계의 기적이 됐다.





세계 예술계의 기적

매 시즌 션윈예술단은 완전히 새로운 공연을 제작해 전 세계를 순회하며, 뉴욕 링컨센터, 워싱턴DC 케네디센터, 런던 콜리세움 극장 등 세계적인 공연무대에 오르고 있다. 또한 션윈 심포니오케스트라는 카네기 홀에서 공연한 바 있으며, 2013년 미국의 주요 콘서트홀에서 순회공연을 가졌다.

매진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션윈 공연의 관객 중에는 유명 배우들, 패션 리더, 정부 VIP 및 국제적인 유명 인사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다음 공연에서는 그들과 함께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